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버팔로외장하드복구!!!성공!!!!

ITㆍSE엔지니어 2016. 8. 8. 15:29

안녕하세요. 데이터플러스입니다.

 

리우올림픽 개최한지 벌써 3일차입니다.

 

한여름에 고생해서 얻은 값진 메달이 벌써 5개나 됩니다.

 

그간 선수들이 열심히 땀흘려 운동해서 준비한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데이터복구를 의뢰하신 고객님들의 복구사례를 적어보겠습니다.

 

8월 첫째주에도 많은 분들이 의뢰를 하셨는데요...

 

더위를 먹어서 그런지 상태가 안좋은 외장하드가 많이 입고되었습니다.

 

그중에 버팔로 외장하드인식불가 복구사례입니다.

 

 

 

직접 매장에 방문하셔서 의뢰하셨던 고객님입니다.

 

예전에 외장하드를 잘 사용하시다가 한번...딱!!! 한번 떨어뜨린적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곤 사용을 안해봐서 증상을 모르고 계시다가

 

중요한 자료가 있어 오랜만에 컴퓨터에 연결하였더니..........................

 

이게 왠걸???? 인식이 안되더랍니다.

 

큰일이다싶어 인터넷검색 후 저희 데이터플러스를 발견하고

 

직접 매장에 찾아오셨습니다.

 

 

고객님이 보는 앞에서 컴퓨터에 연결하였더니

 

역시 외장하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였고

 

케이스를 직접 분리하여 외장하드의 상태를 점검하였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포터블타입이었지만 막상 분리하고나니 사타방식의 타입이네요....

 

 

 

 

어찌되었든 저희에게는 데이터복구장비가 있습니다. ㅎㅎㅎㅎ

 

복구장비에 연결하여 확인해보면 바로 상태를 알수있죠...

 

 

 

 

 

 

장비에 연결하니 다행이 인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 배드검사를 진행하니 정말!!!!!!!!!!!!!!!!!!!!!!!!!

 

악~~~~~~~~~~~~~~~~~~~~~~~~~~~~~~~~~

 

소리가 나올뻔 하였습니다.

 

 

배드가 너무 많이 발생하였고 이건 데이터의 휀손이 많이 있다는 말이니까요...

 

기다리고 계시던 고객님께서 정말 중요한 자료인만큼 시간이 오래 걸려도 좋으니

 

꼭!!!!!!!!!!!!!!!    부탁한다고 하셨습니다.

 

디스크 상태가 좋지 않을땐 시간이 오래걸려도 일일이 수동으로 컨트롤을 해야합니다.

 

데이터 복구장비에서 불량섹터를 발견하고 그 값을 임의의 값으로 채워주는데

 

자동으로 채워질때까지 기다리다가는 언제가 될지도 모르고 중간중간 에러가 발생하면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손이 많이 가더라도 일일이 하나하나 정성껏 수시로 컨트롤를 해야 그나마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거의 4일동안 했습니다. ㅜ..ㅜ

 

그렇게 노력한 결과 마침내 이미징작업을 완료하였고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스캔 및 추출할수 있었습니다.

 

 

 

정말 어렵게 복구하였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복구율은 거의 70%정도 되었습니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노력한 보람이 있네요...ㅎㅎㅎㅎㅎ

 

고객님에게 연락하여 원격으로 접속 후 데이터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딱히 준비한 외장하드가 없어 매장에 있던

 

시게이트외장하드를 구매하신다고 하네요...

 

 

 

 

 

이렇게 시게이트 외장하드에 데이터를 복구해드리고 이번 데이터복구의뢰는 마쳤습니다.

 

그간 가슴졸이며 심적으로 힘들어 하신 고객님도 기분이 좋으시다고 하네요.ㅎㅎㅎ

 

참 다행입니다.

 

 

 

 

데이터란 어쩌면 누군가에게는 중요치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누군가에게는 자신의 소중한 재산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분들을 위해 언제나 믿고 맡길수있는 데이터플러스가 되겠습니다.

 

모두들 ㅃㅃ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