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B복구 전문업체에서는 flash extrator를 이용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usb복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저희가 사용하는 장비는 dFL-URE장비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메모리를 복원하는 관점에서 장비에서 연결이 된다면 좋겠지만 장비에서도 연결이 안 된다면 칩을 분해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tsop복구를 진행하는 과정을 살펴보시죠.

굉장히 오래된 구형 메모리 입니다. 예전에는 일기가 이 기가 메모리가 참 신기했었습니다. 요즘에는 32 기가 혹은 64기가 혹은 그 이상에 128기가바이트 256 기가바이트를 또 많이 사용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전 모델이라 chip off가 가능한 방식의 tsop 메모리 타입입니다. 전성 속도는 유에스비 1.0 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대용량이 아니니 속도가 그리 필요치 않은 시절이었다고 봅니다. Put one on my category and put kettle none put on a Indian photo Tama Tokyo hashaku trigger conditioner hatala bunjaga president hata.

복원을 의뢰하신 분께서는 인증서를 담아두고 갱신하는 과정이었는데 더 이상 연결이 안 되어서 갱신된 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칩을 오프 하기 전 플러스를 발라 열이 잘가 해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 듭니다. 350도에 열풍기로 무연 납을 제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유연 나베 경우 250도에서도 높지만 무연 나베 경우는 고열에서만 누구니 이 때문에 메모리 랜드 칩이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칩을 분리하는 시간을 되도록 약 5분 내외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칩분해되고 나서 쿨링을 잘해 줘야 됩니다.

분해한 후 칩48개 다리의 잔여물 세척을 하고 나서 플래시 익스트랙터 장비에 연결을 하여 줍니다. FE 장비에 power보드 그리고 tsop 48핀 리더기가 장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한 번에 잘 인식된 모습입니다 칩은 하나이지만 안에 뱅크는 두 개로 보여줍니다. 눈이 안 좋아져서 디지털 현미경을 이용하여 메모리칩 아이디를 확인하여 봅니다. 512메가바이트짜리 두개가 합쳐져서 1기가 바이트를 구성하는 메모리 입니다.

라이프로 리창에서 칩 아이디를 검색하고 나면 해당 아이디 번호와 집 아이디 번호를 잃지 않은지 확인한 후 셀렉하여 줍니다.

덤프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는데 약 30초 정도이니 한번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후 과정은 이 편에서 보여드리며 오늘의 블로그를 마칩니다.usb복구과정의 50%를 보여드렸습니다. 나머지 50%는 바로 연재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010-9121-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