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 my job

파손 스마트폰 사진복구를 원하실때

ITㆍSE엔지니어 2022. 1. 19. 14:08

파손 스마트폰 사진복구를 원하실때 .. 와우 액정이 부서진 것을 보니 상당히 심하게 고장이 나신 것 같습니다. 떨어뜨리시거나 심하게 밝히 신 것 같네요. 택배 접수를 통하여 의뢰하셨기 때문에 예전 아이들 사진이 보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파손으로 고장나버린 삼성 갤럭시J 500 모델입니다. 모델s시리즈 아래쪽에서 기본적인 기능이 좋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배터리가 분리되는 모델이네요. 2022년 최근 은 삼성에 스마트폰에서 배터리가 탈부착되는 모델들을 재생산하려고 하는데 기대가 됩니다

메인보드를 살펴 보니 삼성의 emmc 메모리가 잘 보입니다.

BGA 리워크 장비를 이용하여 열을 가해 서 무연 납이 녹을 만한 380도 정도 열을 가해 줍니다. 기타업체들이 장비가 없어서 스마트폰복구 작업을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메모리를 적출하고 나니 221 emcp 파이베 메모리 내요. 다행히 소켓이 있어서 바로 진행이 가능할 듯합니다. 스마트폰 구형 타입이므로 예전에는 20 이상의 emmc 모델들이 생산되었습니다.

C제가 플러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메모리에서 무연 납을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납을 제거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납땜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자주 사용하던 지그였는데 최근에는 암호화된 휴대폰들이 많아지다 보니 사용 할 일이 거의 없었지요. UFS메모리들은 전부 암호화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갤7이후 모델들이 그렇습니다.

221타입 스켓에 넣어 확인을 해야 됩니다. USERDATA안에 DCIM폴더에 사진과 영상들이 들어 있겠지요. 저 시절에는 안드로이드 5 젤리핀 버전을 사용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파손폰 복원 여기까지 진행하겠습니다. 이후이후로도 많은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글을 길게 작성하지 못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