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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진데이터복구 외장하드복구 건대샵입니다.

많은 저장매체 중 외장하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용량은 물론이거니와 가격도 저렴해서

SSD 또는 USB 보다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외장하드를 사용 중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되어 여러번 뺏다 꼽았다를 반복했더니

이제는 아예 반응 조차 없어서 외장하드 복구를 의뢰하러 오셨습니다.

외장하드 케이스만 보면 씨게이트 모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외장케이스를 뜯어보니 씨게이트 모바일 하드디스크가 들어있네요.

 

컴퓨터에서 잘 사용 중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크게 논리적인 손상 및 물리적인 손상으로 나눌 수 있지만

정확한건 점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객님들의 말만 듣고는 어느정도 예상은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데이터복구 장비에 연결한 후 직접 눈으로 확인하여 점검하는것이 정확하기 때문이죠.

 

여러분들이 직접 간단하게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외장하드를 컴퓨터 뒷면 포트에 연결하여 외장하드 반응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메인보드에 직접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전원이 제대로 공급이 되는지 확인하고

외장하드의 소리 및 진동이 느껴지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외장하드에서 쓱~! 틱~! 뜨르륵~! 등의 소리가 난다면 바로 전원을 차단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소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거의 대부분 이런경우 물리손상으로 들어갑니다.

계속 외장하드에 전원을 연결하게 되면 자칫 아예 데이터복구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니

바로 전원을 차단해서 데미지가 쌓이는걸 막아야 합니다.

그래야 안전하게 데이터복구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위에 첫번째 방법에서 소리는 발생하지 않지만 외장하드가 인식이 안된다면

내컴퓨터 - 관리에 들어가서 디스크관리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디스크가 인식은 되었지만 파일시스템 손상으로 인한 인식불가일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경우 드라이브에 표시가 안되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분들은 외장하드가 크게 손상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손상은 아니기 때문에 안전하고 확실하게 데이터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의뢰하신 고객님의 경우

배드섹터로 인한 인식불가 상태였습니다.

데이터복구 장비에 연결하여 서로 통신이 가능한지부터 확인하였고

모델명 시리얼정보 펌웨어 용량 등의 정보들이 제대로 올라왔습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한지 오래되니 노후화로 인한 배드섹터라고 생각되네요.

 

외장하드의 정보가 담겨있는 첫 섹터부터 배드섹터가 발생하니

디스크 정보를 제대로 불러올 수 없었고

그래서 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았으며

일반 사용자 분들은 외장하드가 고장났다 생각하시는 겁니다.

물론 배드섹터가 발생한 외장하드는 다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새 외장하드를 구매하여 데이터를 백업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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