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외장하드데이터복구 강남교대점입니다.

오늘은 외장하드가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되며 포맷메세지가 발생하는 증상으로 찾아오신
고객님의 복구사례를 적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잘 사용하던 외장하드를 회사에 가서 업무를 보려 다시 연결하니 인식이 안되며 포맷메세지가 발생하며 인식이 안된다고 연락이 오셨습니다.

보통 잘 사용하던 외장하드가 갑자기 인식이 안되며 포맷메세지가 발생하는 경우는 배드섹터가 외장하드에 생겨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배드섹터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만 보통 오래동안 사용한 외장하드가 이런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위에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네모칸들중에 주황색과 노란색 등 알록달록한 색이 보입니다.
이게 배드섹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드섹터는 생기는 이유는 쉽게 말하자면
하얀 종이에 글씨를 쓰고 지우기를 반복하면 해당 공간이 패이겠죠?
그게 배드섹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장하드의 손상정도가 경미하다면 데이터복구장비에서 바로 데이터복구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손상정도가 심각한 수준이라면 데이터복구장비에서 바로 데이터복구는 불가능하며 정밀복구를 해야 가능합니다.

이분의 경우에는 외장하드의 손상정도는 경미한 수준이었고 배드섹터가 그리 많지 않아서 바로 디렉토리  구조를 읽어드려 빠르게 복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손상된 외장하드에 다시 복구된 데이터를 담아드리지 않으니 데이터복구에 필요한 새 외장하드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바로 빠르게 복구되는 경우에는 약 5시간에서 8시간정도가 소요됩니다.
오전에 일찍 오신분들은 당일 저녁에 복구된 데이터를 찾아가실수 있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언제든 환영합니다 ^^
요새 미세먼지가 엄청 심합니다.
다들 마스크 착용 잘 하시고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